단순화된 S-R래치를 사용한 6비트 1GS/s CMOS A/D 변환기 설계/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UWB MB-OFDM 방식 무선트랜시버의 수신단에 적용될 수 있는 A/D 변환기를 설계하였다. 초광대역 통신 시스템에서의 수신단은 안테나 중역 통과필터(Band-pass Filter), 저잡음 증폭기(Low noise amplifier), I-Q채널 믹서, ADC, 디지털 신호처리부(Digital signal processor / Modem)로 구성된다. A/D 변환기는 UWB 시스템의 BER(Bit Error Rate)와 전력소모 및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