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교 빔 형성기술을 이용한 합용량 증대기술/

Abstract

차세대 통신 시스템은 더 높은 전송률 요구를 만족하기 위해 다중 안테나를 이용한 기술이 많이 연구되고 있다. 이러한 연구의 결과로 다이버시티, 멀티플렉싱 및 빔 형성기술에 대한 많은 알고리즘이 개발되었다. 이러한 기술들은 무선 링크의 안정성, 전송효율 향상 및 배열이득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연구는 무선 링크 관점의 성능향상을 위한 연구로 셀 처리량 증대를 보장하지 못한다. 최근 다중 사용자 환경에서 다중 빔 형성기술을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