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IPS 모드를 이용한 멀티 셀 갭 형 반투과형 LCD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반투과형 LCD에서 반사부와 투과부의 투과 및 반사 특성을 향상시키면서 이를 균일하게 하기 위해 멀티 셀 갭 반투과형 LCD의 구조를 제안하고, 투과 및 반사 특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3차원 시뮬레이션을 수행한다. 3차원적 시뮬레이션에서 사용된 모드는 Super-In Plane Switching (S-IPS)모드이며, 반사부와 투과부의 위상지연을 다르게 하기 위하여, 투과부의 셀 갭이 반사부의 두 배가 되도록 설계한다. 반사부의 상부에는 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