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A-Ⅱ 적용을 위한 전압 제어 발진기의 전류 원 변조를 이용한 대역 확산 클록 발생기=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CMOS 회로를 이용하여 SATA-Ⅱ 대역에 응용 가능한 스프레드 스펙트럼 클록 발생기(SSCG)를 제안하고 구현하였다. 일반적인 스프레드 스펙트럼 클록 발생기는 분주기의 분주 비를 변화시켜 줌으로써 주파수의 스펙트럼을 확산하게 된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Σ-Δ 변조기와 분수형 분주기 등의 복잡한 디지털 회로들이 필요하게 되며 이러한 복잡한 디지털 회로들은 스프레드 스펙트럼 클록 발생기의 면적을 크게 하는 요인이 된다. 본 논문에서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