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전력 버퍼를 이용한 고효율 스텝다운 DC-DC 변환기=

Abstract

본 논문은 무선 모바일(wireless mobile) 시스템의 전력구동을 위해 적용 가능한 저 전력 버퍼를 이용한 고성능 스텝다운 DC-DC 변환기를 제안한다. 제안한 스텝다운 변환기는 3.3 V에서 2.5 V까지의 전압을 입력받아 1.8 V의 전압을 출력하도록 설계하였고, 0.35um CMOS 공정을 이용하여 full custom 방식으로 회로를 구현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부궤환 회로의 수동 소자 중 커패시터를 집적화시키기 위해서 커패시터 멀티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