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지 시스템에서의 멀티밴드 자원할당과 주파수 공유 알고리즘=

Abstract

무선자원의 한정성 때문에 갈수록 심해지는 무선자원의 부족함의 해결책으로 무선인지기술은 중요한 기술로 인식되고 있다. 무선인지기술은 사업자에게 할당되어 있지만 실제로 사용되지 않는 주파수 대역을 이용하는 기술로써 이 기술을 기반으로 한 IEEE 802.22 WRAN (Wireless Regional Access Network) 국제표준이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무선인지 기술은 주파수 권리를 가진 우선사용자의 대역의 사용이 인지되면 무선인지 시스템은 통신을

Description

제1장 서론 = 1 1.1 스펙트럼 할당과 사용 = 1 1.2 스펙트럼 사용효율의 증가 = 3 1.3 SDR(Software Defined Radio) = 4 1.4 Cognitive Radio(CR) = 4 제2장 무선인지 시스템의 자원할당 알고리즘 = 6 2.1 단일밴드 무선자원할당 알고리즘 = 6 2.1.1 고정 채널 할당(FCA: Fixed Channel Assignment) = 6 2.1.2 동적 채널 할당(DCA: Dyna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