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 탐지기용 4마루 도파관 구조의 이중대역 플라스틱 혼 안테나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하여 사용되고 있는 레이더 탐지기의 사용 주파수 중 X, K 대역의 이중대역에서 사용 가능한 혼 안테나에 관하여 설계 및 구현을 통하여 연구하였다. 공진 주파수는 X대역(10.525GHz), K대역(24.150GHz)의 중심 주파수를 목표로 하였으며, 이들 대역에서 사용 주파수범위를 제외한 인접 대역에서는 타 통신 기기와의 영향을 고려하여 설계하였다. 레이더 탐지기는 차량에 장착할 수 있을만한 크기로 설계되어야 하기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