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S mode의 투과율 향상을 위한 새로운 화소전극 구조제안/

Keywords ffs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fringe field switching (FFS) 모드에서 화소전극 가장자리 부위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동작특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새로운 화소 가장자리의 전극 구조를 제안하며, 3차원적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특성 향상에 대한 결과를 정량적으로 제시하였다. 기존모델과 새로 제안된 모델의 비교를 통하여 시뮬레이션결과 새로운 모델의 동적 안정성을 확인하였으며, 투과율 또한 새로운 모델이 기존모델에 비하여 6%이상 증가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