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적 전압 공급회로를 사용한 RFID용 전력증폭기 구현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논문은 RFID 표준인 ISO/IEC 18000-6에 따른 동적 전압 공급을 갖는 900MHz대역에서 동작하는 전력 증폭기에 대한 것이다. 통신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RF 전력 증폭기의 효율성과 선형성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보통 선형성을 증가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A급, AB급 또는 B급의 선형 증폭기를 많이 사용한다. A급은 높은 선형성을 가지지만 낮은 효율을 가진다는 단점을 가지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기 위해 본 논문에서는 동적 전압 공급 방법을

Description

Chapter 1 Introduction = 1 Chapter 2 Power Amplifier Theory = 4 2.1 Architecture of an RF System = 4 2.2 Power Amplifier Performance Parameters = 5 2.2.1 Frequency of Operation = 6 2.2.2 Output power = 6 2.2.3 Power Gain = 6 2.2.4 Power Added E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