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핸드헬드 리더기용 듀얼밴드 하이브리드 안테나 구현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무선전파인식기술(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RFID)과 2.4GHz 무선랜(Wireless Local Area Network: WLAN) 신호 수신을 위한 이중 대역 개인휴대 정보단말기(Personal Digital Assistant: PDA)용 안테나를 설계 및 구현하였다. 제안된 안테나는 기존의 모노폴형 이중 대역 안테나를 기본으로 하는 평면형 안테나 형태로서 40mm x 10mm x 5mm 의 크기로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