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된 세부 경계 정합을 이용한 시간적 오류 은닉 방법/

Abstract

최근 불안정한 채널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패킷의 손실은 복호된 영상의 열화를 일으키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오류 은닉 기술들이 연구되고 있다. 오류 은닉 기술 중 하나로써 제안된 RBMA(Refined Boundary Matching Algorithm) 방법은 손상된 블록을 서브 블록으로 나누고 각각의 서브 블록에 대하여 독립적인 복원을 수행한다. 이 방법은 비균일한 움직임을 갖는 영상에서 좋은 성능을 보이지만 복원에 이용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