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랜용 I/Q 채널을 위한 12비트 40MS/s CMOS A/D 변환기 설계=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무선 통신 분야의 WLAN/WMAN 시스템에 집적화할 수 있도록 I/Q 채널 12비트 40MS/s 파이프라인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를 제안하였다. 기존의 다양한 A/D 변환기 구조 중에서 12비트의 해상도 및 40MS/s 수준의 동작 속도 조건을 동시에 만족하기 위해서는 파이프라인 구조가 많이 사용되고 있는 추세이다. 파이프라인 A/D 변한기의 각 스테이지는 1.5비트 또는 멀티비트로 구현될 수 있는데, 본 논문에서는 간결한 구조로써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