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센서 네트워크에서 에너지 균등화 라우팅 알고리즘=

Abstract

무선 센서 네트워크(Wireless Sensor Network)는 여러 지역의 물리적, 환경적 상황을 감시하기 위한 센서를 이용한 장치로 구성된 무선 네트워크이다. 무선 센서 네트워크는 센서 노드의 제한된 배터리, 통신 범위에 제약 때문에 유선 네트워크와는 다른 설계상의 문제가 발생한다. 따라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무선 센서 네트워크에서 효율적인 에너지 소모는 라우팅 프로토콜의 중점적인 설계 분야이다. 몇몇 라우팅 알고리즘은 단지 경로의 존속시간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