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리더 트랜시버를 위한 듀얼밴드 전력증폭기 구현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논문은 910MHz와 2.45GHz 대역에서 동작하는 RFID 트랜시버용 전력증폭기 성능개선을 위하여 새로운 개념의 정합회로 적용한 이중대역 전력증폭기를 제안하고 설계, 제작하여 이의 타당성을 검증한 연구결과이다. 제안된 이중대역 전력증폭기는 집중정수 소자로 구현된 910MHz 대역의 정합회로와 분포정수 소자로 구현된 2.45GHz 대역의 정합회로로 구성되며, 두 대역의 격리를 위하여 910MHz 대역에 대하여 대역제거필터(Band Reje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