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DMA 통신용 I-Q 채널 12비트 1GS/s CMOS D/A 변환기 설계/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WCDMA 통신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12비트 전류 구동 온도계 디코더 구조 D/A 변환기를 설계하였다. 제안한 D/A 변환기는 1.8V의 공급 전원 전압에서 1GHz의 고속 동작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고, 0.18㎛ CMOS nwell 1poly 6metal 공정을 이용하여 Full Custom 방식으로 회로를 구현하였다. 우수한 정적 성능과 동적 성능을 위해 혼합형 구조 방식을 채택하였다. 이진 가중치 구조와 온도계 디코더 구조 사이에서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제 2 장 전류 구동 D/A 변환기의 구조 = 6 2.1 이진 가중치형 전류 구동 D/A 변환기 = 6 2.2 온도계 디코더형 전류 구동 D/A 변환기 = 8 2.3 혼합형 전류 구동 D/A 변환기 = 9 2.4 D/A 변환기 구조에 의한 글리치 에너지 특성 = 10 제 3 장 WCDMA 통신용 D/A 변환기 설계 및 레이아웃 = 14 3.1 WCDMA 통신용 D/A 변환기의 구조 = 14 3.2 행·열 디코더 논리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