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FT를 이용한 지능형로봇의 동시적 위치추정 및 지도작성에 관한 연구/

Abstract

인간과 공존하면서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려는 지능형 서비스 로봇은 다양한 실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지능적인 주행능력을 필요로 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수요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지능적인 주행은 미지의 환경에서 주변정보를 검출하여 자동적으로 주행지도를 작성하고 자기위치를 추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야 한다. 본논문은 스테레오 영상에서 SIFT(Scale Invariant Feature Transform)특징을 검출하여 지도를 작성하고 동시에 자기위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