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 탱크 오실레이터의 개선으로 지터 성분이 적은 10GHz LC 탱크 구조의 다중 위상 고정 루프 회로 설계/

Abstract

데이터의 속도가 빨라지며 그 데이터의 처리를 위해서는 빠른 클록이 필요로 한다. 하지만, 그것의 구현을 위해서는 지터 특성이 작아야지 빠른 데이터를 에러 없이 처리를 할 수 있다. 현재까지 논문들이 10GHz의 클록을 만들기 위해 고가의 공정으로서 gate 사이즈를 줄이거나 공정을 cmos_bipolar 공정을 이용하여 설계가 이루어 졌다. 본 논문에서는 CMOS 018um를 이용하여 지터 특성의 보상을 위해 정궤환 회로를 추가시킨 VCO로 ph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