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P 單位의 適應的 인터 豫測을 利用한 H.264/AVC 多視點 비디오 符號化의 高速化에 대한 硏究=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H.264/AVC의 다시점 비디오 부호화의 고속화 방법을 제안한다. 다시점 비디오는 한 개의 시퀀스를 전송하던 기존의 멀티미디어 압축과는 달리 동시에 여러 시퀀스를 압축하여 전송하는 새로운 방식의 멀티미디어 서비스이다. 다시점 비디오는 부호화해야 할 데이터의 양이 일반 비디오보다 더 많으며, 전형적인 비디오 부호화 방법에서 사용하는 인터-움직임 예측에 덧붙여 인터-부등 예측을 이용하기 때문에 예측을 위해 많은 계산이 필요하다. 따라서 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