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애드 혹 네트워크에서 전력 소모를 고려한 라우팅 알고리즘과 성능분석/

Abstract

이동 애드 혹 네트워크는 네트워크 기반 시설이 없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네트워크 시스템이다.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노드들은 이동기기들이며 필연적으로 배터리의 제약을 받는다. 따라서 이러한 배터리의 제약은 이동 애드 혹 네트워크의 수명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이동 애드 혹 네트워크에서는 기기들이 서로 다른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라우팅 알고리즘은 주로 사전에 구성된 라우팅 정보를 가진 테이블을 사용하는 라우팅 프로토콜에 기반을 두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제 2 장 이동 애드 혹 네트워크 = 5 제 3 장 에너지를 고려한 라우팅 관련 연구 = 8 3.1 전력소모를 고려한 애드 혹 네트워크 라우팅 알고리즘 = 9 3.1.1 MTPR(Minimum Total Transmission Power Routing) = 9 3.1.2 MMBCR(Min-Max Battery Cost Routing) = 10 3.1.3 CMMBCR(Conditional Max-Min Battery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