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정세 LTPS TFT-LCD의 Gray Scale 관한 연구/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3차원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초고정세 LTPS TFT-LCD의 계조에 관한 연구를 수행 하였다. 연구의 선행 과정으로 TFT의 기본 특성 이론을 이용하여 180, 200, 250ppi의 고정세를 갖는 단위 화소를 모델링하였다. 다음으로 모델링 된 각각의 단위 화소에 3차원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단위 화소 용량과 각종 전극 간 기생 용량을 계산하였다. 이 계산된 값들을 HSPICE에 이식하여 고정세에 따른 단위 화소의 회로 시뮬레이션을 실행하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