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을 이용한 IPS-LCDs, VA-LCDs의 흐름효과에 대한 해석/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에릭슨-레슬리 연속체 이론으로부터 액정분자의 거동을 시뮬레이션 하였다.계산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하여 유체 운동방정식과 방향자 평형방정식을 동시에 고려하여 switching on, off상태에서 흐름효과를 고려하였다.수치 해석적 방법으로는 유한 차분법(FDM :FiniteDifferenceMethod)의 Explicit방법을 사용하였으며,보다 정확한 결과와 2차원,3차원의 확장의 용이성을 위하여,딕만의 텐서표현을 사용하였다.전위분포는 라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