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k 앵커링 에너지를 고려한 TN-LCD의 시뮬레이션/

Keywords anchoring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TFT-LCD의 액정 cell의 상?하 기판에 적용되는 실제적인 앵커링 에너지를 모델링하고,액정의 움직임에 영향을 주는 전기적인 에너지 밀도와 탄성 에너지 밀도를 고려한 TN-LCD의 액정 cell내의 거리에 따른 액정분자의 배열 상태에 관하여 연구 하였다.또한 뉴턴 랩손 방법(Newton Raphson method)과 가우시안구적법(Gaussianintegrationmethod)을 이용하여 액정의 분자 배열분포를 일차원적으로 시뮬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