受動光整列과 플라스틱 패키징 技術을 適用한 光加入者網用 光모듈 具現/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광가입자망용 광송수신기에 사용되는 새로운 개념의 광모듈을 수동광정렬과 nonhermetic 플라스틱 패키징 기술을 적용하여 구현하였다. 광가입자용 GE-PON(Gigabit Ethernet Passive Optical Network) 시스템 기술 동향과 광송수신기의 광모듈 제작을 위한 구성기술을 연구하였으며, 특히 기존의 광모듈 패키징의 핵심기술과 반도체 IC 패키징 기술을 연구하였다. 소형 및 저가격 광모듈 제작을 위하여, 하이브리드집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