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자기력 모델을 이용한 자기부양 시스템의 제어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자기 부양 시스템에서 부양 물체에 가해지는 힘에 관한 새로운 자기력 모델을 제안한다. 제안되는 모델은 전자석과 부양 물체의 위치를 인자로 가지고 전압을 출력으로 하는 함수의 형태이다. 기존의 제한적 특성만 표현한 자기력 모델과 달리 전자석의 포괄적인 특성을 표현한다. 또한, 모델 구축에 필요한 특성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측정 장비를 제시하며, 이를 이용해 모델의 특성 측정 절차를 제시한다. 구축된 모델은 차제 제작한 자기 부양 시스템에 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