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그리드에서의 과도상태 시 전력 수급 균형 전략

Abstract

마이크로그리드(Microgrid)는 전력선 지·단락 사고, 대규모 발전기 탈락 등의 심각한 사고 발생 시 주 계통으로부터 분리하여 마이크로그리드(Microgrid) 내부 분산전원만을 이용하여 부하에 지속적인 전력 공급을 유지할 수 있는 전력 시스템이다. 하지만 마이크로그리드(Microgrid)가 주 계통에서부터 분리 된다는 것은 중요 발전기의 탈락을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에 본래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전력 수급 불균형에 대한 신속하고 적절한 제어 및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