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의 레일 길이에 제약을 갖는 도립진자의 스윙업 제어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카트의 레일 길이에 제약을 둔 도립진자(Inverted pendulum)의 새로운 스윙업 제어(Swing-up control)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한 제어 방법은 새로운 Lyapunov 함수를 정의하고 이 함수로부터 유도된 방법이며, Lyapunov 함수는 진자의 에너지와 카트의 속도에 가중치를 둔 두 요소 각각의 제곱의 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본 논문에서 제시한 스윙업 제어 방법은 간결한 형태로 표현되고 2개의 설계 변수를 이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