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지전극의 형상별 과도접지임피던스 특성

Abstract

현대 고도정보화 사회에 있어 컴퓨터나 통신설비와 같은 전자기기들의 중요성은 계속 증대되고 있으며, 이들은 낙뢰에 의한 서지와 전자기교란에 취약하다. 부적합한 전기적인 접지의 결과로 인해 전자기기의 오동작에서부터 전기설비의 미세한 물리적 손상 또는 피해에 이를 수 있다. 마이크로전자 및 첨단기술을 사용하는 장소에 있어 낙뢰 또는 스위칭 서지와 같은 전자기교란에 대처할 수 있는 매우 낮은 임피던스의 효과적인 전기적 접지시스템이 요구되고 있다. 상승시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