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지제어를 이용한 이동 물체 추적 스테레오 카메라 시스템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퍼지제어를 이용하여 물체를 추적하는 스테레오 카메라의 팬 모션을 제어하는 시스템을 제안한다. 스테레오 카메라로부터 이동하는 물체의 특징을 추출하고, 추출된 특징으로부터 팬 모션을 제어한다. 스테레오 카메라 시스템은 영상을 PC로 보내고 PC에서는 추적알고리즘에 의한 주척 좌표를 다시 카메라에 전송하면 카메라는 목표물을 실시간으로 추적한다. 물체를 카메라의 영상 내에 위치시키기 위하여 PC에서 전송된 목표 좌표로 최대한 빠르면서 부드럽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