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DC 컨버터를 이용한 조류 발전의 MPPT 제어/

Abstract

최근 환경오염문제, 화석에너지자원의 고갈문제, 교토의정서 규약에 의한 CO₂방출규제로 인해 풍력, 조력, 태양광, 지열등과 같은 환경 친화적인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신재생 에너지 자원 중 조류 에너지는 태양 및 풍력에너지에 비해, 날씨변화에 따라 발전량의 변화가 거의 없이 발전이 가능하다. 또한 kwh당 전력생산 비용이 타 발전시스템에 비해 낮고, 풍력에너지에 비해 에너지 밀도가 높아서 출력전력이 높다. 따라서 삼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