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Implant 기법 모델링을 이용한 반도체 극미세 접합 형성에 관한 연구/

Keywords pre-amorphization implant

Abstract

반도체 기술의 발달로 소자의 크기가 나노 단위에 이르게 되면서 단 채널 효과를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극미세 접합 형성을 위한 접합 기술 분야가 큰 관심을 받게 되었다. 최근 극미세 접합을 형성하기 위해서 기존의 이온 주입 기술을 활용한 Pre-Implant 기법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실리콘 이온 주입을 통한 기판의 비결정질화 기법(PAI; Pre-Amorphization Implant) 이나 탄소 이온 주입 기법(Carbon Co-Impl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