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 절연매질용 SF6/CF4 혼합가스의 절연파괴 특성 및 전계해석/

Abstract

SF_(6) 가스는 전력산업 분야에서 절연 및 소호 성능이 우수하며 회복특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전력기기의 절연매체로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나, 저온 및 높은 압력에서 액화되기 쉬우며 대기 중으로 방출 될 경우에는 온실효과를 야기 시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과 규제가 높아지면서 1997년 12월 일본 Kyoto에서 개최된 제3차 당사국회의(COP3, 지구온난화방지 Kyoto 회의)에서, 온실효과를 가진 배출규제 대상가스로서, CO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