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그리드에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Feeder Flow Mode 운영 기법=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마이크로그리드 내부의 부하변화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Feeder 조류 제어를 이용해서 배전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인버터 제어 알고리즘과 Feeder 조류 제어를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게 하는 Feeder 조류 제어의 설정 값의 범위를 제안하였다. 이를 검증하기 위해서 PSCAD/EMTDC를 이용하여 하이브리드 시스템 및 마이크로그리드 계통을 모델링 하였고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이를 검증하였다. 마이크로그리드 계통 해석모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