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전지 모듈용 EVA의 열화 특성/

Abstract

태양광발전의 여러 분야 중에서 태양전지 모듈 분야는 태양전지를 보호하고 외부에 설치하기 용이하게 하기위하여 사용되는 기술이다. 가격이 비싼 태양전지의 수명은 결국 태양전지 모듈 기술에서 좌우되기 때문에 태양전지 모듈의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연구가 중요하다. 태양전지 모듈은 태양전지를 외부 환경으로부터 보호 하고, 20년 이상의 장기간의 수명을 보장 할 수 있게 내구성을 갖추어야 하는데, 모듈의 구성 재료 중 하나인 EVA sheet는 이와 같은 역할을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