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지 보상기를 이용한 영구자석 매입형 동기전동기의 견실한 센서리스 속도제어=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고성능 운전이 요구되는 영구자석 매입형 동기전동기의 속도 센서 없는 가변속 구동 시스템에 관한 연구로서, 영구자석 매입형 동기전동기의 정수 변동과 외란에 강인한 특성을 가지는 관측기와 전동기의 연속적인 운전을 위한 새로운 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영구자석 매입형 동기전동기의 회전자 속도를 추정하기 위한 관측기 설계 방법은 전동기의 전압방정식, 기계적방정식, 이 두 방정식을 모두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기계적방정식을 이용하는 관측기는 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