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류형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방전의 온도 의존성과 경시 변화=

Keywords plasma

Abstract

AC PDP의 고효율, 고휘도, 고정세 기술은 他 display 소자들과 경쟁을 위한 가장 중요한 과제이다. 그러나, 이러한 신기술은 구동마진 감소와 유전체 보호막인 MgO의 sputtering을 증가시켜서 수명이 줄어드는 단점 때문에 제품에 적용하는데 어려운 점이 있다. 예를 들면, 고효율, 고휘도, 고정세 기술은 구동전압 상승을 가져오므로 구동전압을 낮추기 위해 개발된 MgO doping기술은 방전특성의 온도 의존성을 증가시키게 되어 고온 및 저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