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P 구동용 새로운 브러시리스 직류전동기/

Abstract

최근 영상 가전기기인 프로젝션(Projection) TV나 프로젝터(Projector)와 같은 고 부가가치 제품에 사용되는 소형 정밀 브러시리스 직류전동기(Brushless DC motor)는 단순한 에너지 변환장치에 국한되지 않고, 고효율, 저진동, 저소음 등의 종합적인 성능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볼베어링(Ball bearing)을 사용하는 브러시리스 직류전동기는 코깅 토크(Cogging torque)에 의한 진동과 볼의 마모에 의한 베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