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 PDP의 오방전 원인 분석을 위한 어드레스 방전 특성에 관한 연구/

Abstract

PDP는 가스 방전을 이용한 디스플레이 장치로서, 고온에서 패널 하단부에 오방전이 방생하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패널의 대형화와 고해상도화가 큰 이슈로 떠오른 현재에 이러한 오방전의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것은 시급한 문제이다. 본 논문에서는 실험을 통해 오방전의 원인이 어드레스 스트레스 때문이라는 것을 확인하였다. PDP의 3전극 구조의 특성상 하부 셀에서는 상부 셀의 방전 발생을 위해 인가된 어드레스 펄스의 자극을 계속 받게 된다. 방전과 상관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