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변위 제약을 갖는 회전형 도립진자의 스윙업 제어/

Abstract

이 논문에서는 회전형 도립진자(Rotary Inverted Pendulum)를 스윙업 제어(Swing up Control)하기 위한 기법을 제안한다. 이 논문에서 다루는 회전형 도립진자는 일반적인 도립진자와는 다르게 센서 신호선으로 인하여 무한히 회전할 수 없는 구조이고 이로 인하여 회전 변위 제약을 고려하지 않은 기존 방법으로는 스윙업 제어가 힘들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제한된 회전변위 내에서 스윙업 제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에너지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