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TS Devices를 이용한 송전전력제어=

Abstract

전력수요의 증가로 인한 전력시스템의 계획 및 운용이 이전보다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 증가하는 전력수요에 맞추어 전력시스템을 안정하게 운영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신규발전기나 송전선로의 건설이 필요한데 설비 부지 문제 등을 비롯하여 투자효과에 비하여 전력증대효과는 미비할 수도 있다. 이러한 문제로 새로운 발전기의 설치나 선로의 건설보다는 기존의 송전선로의 용량을 극대화 하는 방법으로 유연송전시스템 즉, FACTS(Flexible AC Transmiss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