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hernet을 통한 실시간 네트워크 제어시스템 설계/

Abstract

최근 들어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제어분야에서는 네트워크 제어시스템(NCS: Networked Control System)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네트워크 제어시스템이란 제어루프가 실시간 네트워크를 통해 폐루프(closed loop)로 구성되어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이러한 네트워크 제어시스템에서는 네트워크 매체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네트워크 지연(network induced delay)의 영향으로 인해서 전체 시스템의 성능이 저하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