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 ? 병렬 능동전력필터 시스템을 이용한 불평형 전원전압 보상=

Abstract

최근 산업화의 진행에 따라 다이오드 정류기나 싸이리스터 컨버터 같은 반도체 스위칭 장치들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비선형 부하가 증가하면 할수록 고조파 증가나 역률의 감소와 같은 전력품질 저하를 위한 개선에 노력이 더욱 요구 되고 있다. 더욱이, 고조파에 관련한 문제들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IEEE std. 519 등의 고조파에 대한 규제들이 점점 강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직·병렬 능동전력필터가 이러한 전력품질 저하나 고조파 규제에 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