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관절의 백래쉬 보상을 위한 외란관측기 설계=

Abstract

기어는 다양한 서보 시스템에서 구동 속도를 변화시키거나 동력의 전달 방향을 변경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그러나 기어 이 사이에 발생하는 백래쉬는 시스템의 성능을 제한하는 비선형 요소로서 충격, 궤적 추종 오차, 진동, 시스템 응답의 지연을 야기한다. 이러한 백래쉬는 정밀한 기어나 스프링이 들어가 있는 대 백래쉬 기어 또는 정교한 기계적 조정을 통해 최소화 시킬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에 의해 백래쉬 갭을 줄이는 방법은 그 성능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