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계자 영역에서의 적응 적분바이너리 관측기를 이용한 IPMSM 센서리스 속도제어/

Abstract

본 논문은 적응 적분 바이너리 관측기를 이용한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s(IPMSM)의 속도 센서리스 제어를 제안한다. 바이너리 관측기는 슬라이딩 모드 관측기에서 발생하는 상태평면상에서 떨림 현상을 저감하는 특징을 가진다. 그러나 정상상태 추정의 정확성과 강인함은 상태평면상의 폭에 좌우된다. 바이너리 관측기의 정상상태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스위칭 초평면 방정식에 확장된 적분항을 추가하였다. 제안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