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부문 공동도급 계약제도의 효율적 운영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Abstract

글로벌 금융위기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건설시장 규모는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며, 건설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여 세계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갖게 될 경우 국가경제성장 선도에 기대 될 것이며 세계적 경기전망기관인 Global Insight는 현재의 글로벌 금융위기에도 불구하고 세계건설시장은 매년 3.4%씩 성장하여 2012년에는 5.5조불 시장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세계추세에 맞추어 공공부문의 건설시장을 바탕으로 건설선진국이 되기

Description

Ⅰ. 서론 = 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1 제2절 연구방법 및 범위 = 2 제Ⅱ장. 공공부문 계약제도와 공동도급 제도의 일반적 고찰 = 3 제1절 공공부문 계약제도의 개요 및 변천 = 3 1. 계약제도의 의의 및 특성 = 3 2. 계약제도의 변천 = 5 3. 현행 계약제도 = 8 제2절 공공부문 공동도급 계약제도의 개념 및 도입취지 = 12 1. 공동도급 계약제도의 개념 = 12 2. 도입취지 및 연혁 = 15 제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