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의 지역사회복지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Abstract

성경속의 비유처럼 사마리아에서 강도를 만난 이에게 거룩한 레위인도 제사장도 답이 될 수 없었고 자기의 시간과 재물과 정성을 드린 사마리아인이 답이었고 참 이웃인 것처럼 이제는 한국의 교회들도 이웃들에게 답이 되고 이웃이 되어야 할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지역사회에 진정한 이웃이 되고자 노력하는 교회가 되기 위해 진행 중인 지역복지 사업을 검토하고 좀 더 적극적으로 활성화시키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였다. 본 논문은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Description

제1장 서론 = 1 제1절 문제제기 = 1 제2절 연구의 목적 = 3 제3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 4 제2장 지역사회를 위한 교회의 역할 = 5 제1절 지역사회복지의 의의 = 5 1. 지역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 = 5 2. 지역사회복지의 기능과 분류 = 8 제2절 교회의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성서적 입장 = 9 1. 교회의 본질과 사명 = 9 2. 교회의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성서적 입장 = 14 제3절 교회의 지역사회복지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