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족 성폭력의 문제 및 대책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친족 성폭력의 문제와 대책에 관해서 문헌조사와 관련 매체를 위주로 연구하였다. 친족 성폭력은 보통 어린 시절부터 시작되어 청소년기, 성인이 되어서도 지속된다. 피해자는 가장 신뢰하는 사람에게 피해를 입기 때문에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더욱 심각한 후유증과 어려움을 겪게 된다. 친족 성폭력은 연도에 따라 통계비율의 변화가 거의 없이 늘 우리 주변에 맴도는 ‘사회 악’ 으로써, 어린 날의 상처로 한 사람의 일생이 절망적으로 변한다면, 이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