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투자의 경제적 의사결정 방법에 관한 연구=

Abstract

부동산투자는 장기간(長期間)에 걸쳐서 이루어지는 투자이다 보니 투자하는 부동산자산가격의 미래를 예측한다는 것은 어렵다. 그러므로 ‘자신의 선택과 투자의사결정을 어떤 투자 마인드를 가지고 실행하느냐’ 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부동산 투자자들은 막연히 경험이나 느낌에 의한 비합리적인 투자의사결정을 하고, 사두면 이익을 낼 것으로 기대하여 주먹구구식으로 투자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제는 이러한 방식의 투자 패턴은 바람직하지 않다. 부동산투자

Description

제1장 서론 = 1 제1절 연구의 목적 = 1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 3 제2장 부동산투자의 이론적 고찰 = 6 제1절 부동산투자와 투자의사결정 = 6 1. 부동산투자의 의의 = 6 2. 부동산투자 위험의 종류 및 위험분석 = 7 3. 부동산 투자의사결정 개념 및 방법 = 12 제2절 대상지 부동산의 분석과정 = 15 1. 대상지가 개발된 부동산의 분석과정 = 15 2. 대상지가 미개발된 부동산의 분석과정 =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