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구매의 선호도 요인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최근 신도시 건설로 신규 아파트 건설의 비율과 입주가 많은 인천 송도신도시의 아파트 거주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아파트 구매 시 선호도 요인에 대해서 연구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은 소비자가 어떠한 주거 선호요인을 가지고 아파트 구매 시 어떤 점을 고려하는지를 파악하여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충족과 아파트 구매행동에 대한 효과적인 예측자료를 제공하고, 소비자가 갖는 아파트 선호도 요인과 그 선호도 요인이 아파트 구매에 어떠한 영향을 미

Description

제1장 서론 = 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1 1. 연구의 배경 = 1 2. 연구의 목적 = 2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 3 제2장 이론적 고찰 = 5 제1절 아파트 시장의 특성 및 구성요소 = 5 1. 아파트 시장의 특성 = 5 2. 아파트 수요의 특성 = 8 3. 아파트 공급의 특성 = 11 4. 아파트 시장의 구성 요소 = 14 제2절 삶의 질과 주거환경 = 15 1. 삶의 질과 주거환경에 대한 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