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평생교육의 실태 분석 및 활성화 방안

Title
학교평생교육의 실태 분석 및 활성화 방안
Authors
한경미
Keywords
학교평생교육의실태분석및활성화방안
Issue Date
2010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급속한 과학기술의 발달은 학교교육만으로는 사회 변화에 적응하기 어렵게 변화하고 있어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우리나라는1980년대 평생교육 이념이 도입되었고, 학교평생교육 활성화의 계기는 1995년 5월 31일 교육개혁이 추진되면서 부터이다. 이 연구에서는 인천광역시 소재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학교평생교육의 실태를 학교평생교육의 전담 조직, 프로그램, 수강자, 시설, 예산 등의 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활
Description
제1장 서론 1 제1절 연구의 목적 1 제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4 제2장 학교평생교육에 대한 고찰 5 제1절 평생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 5 1. 평생교육의 개념 5 2. 평생교육의 필요성 7 제2절 학교교육과 평생교육 14 1. 학교평생교육의 개념 14 2. 학교평생교육의 영역 15 3. 학교교육과 평생교육의 비교 19 4. 학교교육과 평생교육의 연계 22 제3절 학교평생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6664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ocial Science (사회과학대학) > Graduate School of Policy Science (정책대학원) > Theses(정책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17002.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