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중개서비스와 고객만족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중개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품질과 소비자의 만족도 등을 연구의 중심개념으로 설정하여 고객들이 지각하고 있는 중개서비스품질, 고객만족, 성과(구매 후 행동)간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분석해 봄으로써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했다. 서비스품질 척도에 대하여 문헌을 고찰하고 중개업자 및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품질 척도에 대한 검증을 하였다. 부동산중개서비스 품질이.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과 고객만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고찰을 위해 가설을 세우고